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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

유럽 명품 구매대행 창업전 꼭 체크해야 할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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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 빅파원 셀러, 노마드닉입니다!

올해부터 저는 중국구매대행과 더불어

유럽 명품 구매대행을 한번 해보려합니다.

목표는 순수익 500만원 만들기!

자 그럼 저와 함께 차근차근 명품 구매대행에 대해

공부하면서 시작해보도록 해요!

명품 구매대행 시장 현황

  •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국내 명품시장은 2020년 대비 굉장히 성장

  • 주요 원인
    • MZ세대들 명품시장 유입
      • 10대 청소년 중 54.6%가 명품 구매 경험
    • 온라인 명품 소비 증가
    • 명품 리세일 시장의 성장
      • 샤넬과 에르메스, 루이비통 가격 매년 20~30% 인상
      • 가격이 올라도 수요는 줄지 않음
    • 디지털 명품 시대

  • 자 그럼 이런 부분까지 같이 고려해서 우리는 어떻게 명품시장 사업을 할 것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MZ 세대가 선호하는 유럽 명품 브랜드

  • MZ세대가 2020년부터 명품 시장에 적극적으로 유입되면서 시장 수요가 큰 증가를 보임-> MZ세대를 타켓으로 삼고 니즈 파악 필요
  • 샤넬 / 루이비통 / 생로랑 /몽클레어 등

아이템 소싱은 선택과 집중!

  •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롤렉스 등 고가의 브랜드 등은 제외 -> 국내 오픈런 리셀링으로 매출을 많이 만들어낸 브랜드이기 때문에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로는 성과 기대하기는 어려움

  • 고가의 상품을 한개 판매하는 것보다 판매가 잘 일어나는 3~40만원대의 상품 여러개를 판매하는 방식이 훨씬 이득 -> 데이터가 많이 쌓이고 사업이 운영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사이즈 구분이 없는 제품 위주로 소싱

셀린/구찌/보테가베네타/생로랑/몽클레어

  • 지갑, 클러치, 카드지갑 등 계절을 타지 않고 트렌드에 예민하지 않은 카테고리 소싱 추천 -> 반품이 들어와도 부담이 없음

  • 의류 / 신발은 사이즈 미스가 많아 CS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 판매하면 골치 아픔

  • 신규 셀러는 10개 이내의 브랜드 위주의 원 사이즈 소싱으로 국내에서 팔 수 있을지를 고민해보는 것이 좋음

  • ex) 셀린 / 구찌 / 보테가 베네타 / 생로랑

단, 몽클레어는 다른 의류 브랜드와 달리 매년 출시되는 패딩이 비슷하기 때문에 재고 판매 걱정이 비교적 적음

중국 구매대행 vs 유럽구매대행

중국 구매대행
유럽 명품 구매대행
개당 7천원 생활용품 판매
개당 70만원 지갑판매
100개 판매 시
70만원 수익
1개만 팔아도
70만원 수익
많은 CS와 반품
적은 CS와 반품

재고없이 사업하고 꾸준하게 판매되는 베스트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

  1. 명품은 클래식하게 지속적으로 오래 판매가능한 아이템 -> 트렌디하지 않아 재고 걱정이 없음
  2. 온라인 창업의 트렌드
  3. 객단가가 높아 고마진
  4. 가지고만 있어도 가격 상승
  5. 명품을 안 들어본 고객은 있어도 한번만 구매한 고객은 없다!
  6. 적은 CS, 복잡하지 않은 사업 구조 -> 제품에 대한 문의도 별로 없음

명품 판매 전용 플랫폼 활용

짭이 많은 스마트스토어 판매는 이제 그만!

  • Must it
    • 병행 수입과 해외 구매대행 판매자로만 구성
    • 한국명품감정원에 1차적으로 의뢰, 판별 불가능하면 특허청 의뢰
    • 가품으로 적발되면 머스트잇에서 직접 처벌
    • 정품 200% 보상제

  • 필웨이 - 주 고객층 30후반~50대
    • 병행수입/ 해외구매대행 판매자 입점
    • 개인셀러 및 중고 명품 거래
    • 필웨이 공식 명품 매입 및 위탁매장
    • 정품 200% 보상제
    • 주 고객층 연령이 높아서 가격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구매함

  • 발란
    • 병행수입자/해외구매대행셀러/부띠크
    • 20~30대 중심이던 발란의 방문자 연령대가 40~50대로 높아지면서 거래액 급상승
    • 명품 말고 다른 카테고리도 관심이 있으면 강력 추천
    • 100% 피해 보상

유럽 명품 구매 대행 장단점

  • 장점
    • 자본금 없이 시작 가능
    • 재고 리스크 없이 운영 가능
    • 다양한 상품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로 부터 매출 발생
    • 같은 수량을 팔아도 높은 마진률
    • 셀러가 직접 홍보하지 않아도 됨
    • 다른 구매대행에 비해 적고 쉬운 CS
      • 명품은 구성품 문의가 주를 이룸
      • 같은 브랜드라도 나라별 브랜드별로 다름
      • 상품 자체의 스펙에 대해서는 문의가 없음

  • 단점
    • 느린 배송으로 고객 불만 발생
    • 병행 수입에 비해서 가격이 비쌈
    • 실제 상품 사진을 구하기 힘들거나 거의 없어서 상품 페이지 어필 제한적
    • 리셀러가 많아 가격 경쟁력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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