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블로그는 열심히 쓰고 있는데 상위 노출이 전혀 일어나지 않아 조회수도 나오지 않고,
댓글도 없어 블로그 이제 접어야 하나.. 하고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정리한 키워드를 통한 상위 노출법, 정말간단하니 5분만 투자해서 읽어보시면 앞으로 블로그를 쓸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1. 키워드 우선 순위 정하기 (4단계 매트릭스)
블로그 쓸때 키워드, 정말 중요하죠? 잘고른 키워드 하나가 상위 노출 유무의 key가 된다는 사실은 이제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나 중요한 키워드, 어떻게 뽑고 우선순위를 선정해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선 글에서 블로그 지수를 높이려면 최소 30일 이상은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 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면 30일동안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서최소 30개 이상의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어느 키워드를 써서 글을 쓸지,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블로그 지수" 때문이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검색량이 월간 10000 이상인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로 글을 쓰면 블로그 지수가 낮아 노출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를 잡을 수 없기에 우리는 월간 500이상인 소형 키워드 위주로 먼저 글을 써야 합니다.
이렇게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부터 시작해서 점점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로 글을 써간다면
그 과정에서 우리들의 블로그 지수도 덩달아 올라가는 마법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자, 그럼 키워드는 어떻게 선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를 뽑기 위해서는 우선 검색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추론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있어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할까?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서 검색 시작단계부터 마지막 구매 결정단계 까지 고민을 해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이혼 변호사를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내가 지금 이혼을 하는 상황이라면?' 하고 가정해서 상상을 해보겠습니다.
그 고객은 아마 아래와 같은 단계로 키워드 검색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혼변호사 서비스 구매 프로세스-
Step1 -> 이혼무료상담 (대표 키워드)
Step2 -> 합의 이혼 소송 이혼
Step3 -> 나 홀로 소송 이혼
Step4 -> 이혼 변호사 수임료 (분기점 키워드)
Step5 -> 변호사 선임 주의 사항
Step6 -> 00지역 변호사 추천 / 00지역 변호사 사무실 (직접방문) (세부 키워드)
이렇게 검색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추론한 뒤 검색~ 구매결정 까지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을 할 지 가설을 세워 이 키워드로 다 커버했다면, 글쓰는 순서는 키워드 우선순위는 역순으로 잡아야 합니다.
Step 6 구매 직전 단계의 세부 키워드 -> Step 1 대표 키워드 순서로 글을 작성해보는 겁니다.
어떻습니까?
좀 더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게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키워드 매트릭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넣어 각자 키워드 매트릭스 표를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2. 키워드 도구란? 한계점과 활용 방법
지난달, 이번달 몇번의 검색이 되었는지, PC에서 업무중 검색을 하는지, 폰으로 편하게 검색하는지? 유추해 보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특히 연관 키워드는 참고만 하고 직접 사람들의 마음을 추론해서 뽑아 볼 것이 중요합니다.

3. 내 블로그에 한 달에 몇 명이 방문할까? 예측하는 법
-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한달 검색량을 보고 유추한다.
- '영어학원 무료 상담' 키워드를 적고 블로그 탭에서 1~5위까지 글을 보고, 각 블로그에 들어가서 방문자수를 참고 한다.
- 키워드 검색수 비중이 모바일이 현저히 높다면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다
- 변수는 상대방의 글과 내글의 퀄리티이다.
- 키워드 기획 시 원하는 키워드를 먼저 검색한 뒤 1~5위 글의 퀄리티를 보고 그것 보다 더 좋게 글을 쓴다
4. 검색하는 사람의 마음을 잡는 키워드 찾기
'내가 만약에 ~라면 ' 이라고 가정을 꼭하는 버릇을 들이자.
->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커뮤니티 찾기
-> 자주하는 질문 확인하기
구매 전환이 어려운 키워드를 잡았다면?
->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문장들을 초반에 설정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지식 iN 을 활용해서 질문 사항을 확인하자
-> 어떤 질문들이 주로 나오는지, 니즈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키워드를 추출하자.